전남농협, ESG 경영실천 결의대회 실시.."소외계층에 사회적 책임 다할터"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2.01 07:57 의견 0
농협전남본부는 최근 본부 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절약 운동을 골자로 한 전남농협 ESG 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자료=전남농협]

[한국정경신문(무안)=최창윤 기자] 농협전남본부는 최근 본부 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절약 운동을 골자로 한 전남농협 ESG 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이날 전남농협은 ▲환경(Enveronment, 물 절약, 에너지 절약) ▲사회공헌(Social, 찾아가는 농촉복지센터, 대학생 재능기부, 재해복구 봉사활동), ▲윤리경영(Governance, 청렴농협 구현, 익명제보 활성화)에 대한 부문별 실천과제를 제시하고 적극 실천할 것을 결의했다.

특히 ‘환경도 아끼GO! 건강도 챙기GO!’ 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들이 요일별·시간대별로 계단이용을 장려하는 시간을 정해 자발적으로 건물 내 계단을 이용하고 텀블러 이용에도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탁 본부장은 “전남농협은 지역 내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에너지 절약, 탄소중립 실천 등을 통한 실질적인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