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서이엔지, '굴패각 활용' 투수블럭 3000만원 상당 통영시에 기증

박순희 기자 승인 2023.01.28 21:23 의견 0
통영시는 지난 26일 오후 천영시 시장, LH 따뜻한경제지원센터 최영 센터장, 통영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경모 사무국장, ㈜한국고서이엔지 이창배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굴패각을 활용 제작된 투수 보도블럭 기증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자료=통영시]

[한국정경신문(통영)=박순희 기자] 통영시는 지난 26일 오후 천영기 시장, LH 따뜻한경제지원센터 최영 센터장, 통영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경모 사무국장, ㈜한국고서이엔지 이창배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굴패각을 활용 제작된 투수 보도블럭 기증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기증자는 ㈜한국고서이엔지로 친환경 투수블럭을 개발한 업체로 창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이다.

이번에 기증된 투수 보도블럭은 LH공사 소셜벤처 지역상생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원받은 지원금 3000만원으로 제작된다.

본 제품은 통영의 대표적 수산물인 굴패각을 재활용해 제작된 보도블럭으로 투수 성능이 우수한 조달청 혁신제품이다.

㈜한국고서이엔지는 “굴패각을 재활용해 생산된 제품인 만큼 전국 굴 생산 1위인 통영시에 교육용으로 기증하게 돼 기쁘며 비가 오는날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통학로를 조성해 많은 학생들이 기후변화, 자원 순환, 지속가능발전 등의 교육 효과를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기증 의사를 밝혔다.

이에 천영기 통영시장은 “굴껍질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해양환경 개선에 더욱더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