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건강한 한 끼..대상 청정원,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2종 출시

김준혁 기자 승인 2022.12.05 08:22 의견 0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2종 [자료=대상]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대상 청정원이 가볍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책임질 동절기 메뉴를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은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콩담백면 동절기 메뉴는 ▲베트남식 국수 ▲사골곰탕면 등 2종이다. ‘베트남식 국수’는 정통 베트남 하노이식으로 양지를 오랜 시간 푹 끓여내 국물 맛이 깊고 진하다. 여기에 레몬그라스, 스타아니스, 계피, 후추 등 향신료를 사용해 이국적인 향미를 그대로 살려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사골곰탕면’은 진하게 우린 사골육수에 큼직하게 썬 파를 추가해 맛과 향을 더했다.

콩담백면은 두부로 만든 저칼로리 면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밀가루 대신 두부를 사용한 면은 열량이 150g당 30㎉ 수준에 불과해 식이조절이 필요한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두유액과 전분을 사용해 만든 면은 시간이 지나도 잘 불지 않고, 탱글함이 살아 있어 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콩담백면 2종은 따로 삶을 필요 없이 소스와 육수, 고명, 각 제품 레시피에 맞는 양의 물을 부은 후 전자레인지에 4분 30초가량 익히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기호와 취향에 따라 고수나 청양고추 등의 부재료를 더하면 근사한 한 끼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