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건강한 놀이 문화 선도한다..케이블TV방송대상 PP 작품상 어린이 부문 선정

김제영 기자 승인 2022.12.01 07:48 의견 0
대교 노리Q는 2022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프로그램 ‘플레이벤츄라’가 PP 작품상 어린이 부문에 선정됐다. [자료=대교]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대교가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들의 건강한 놀이 문화를 선도한다.

대교 노리Q는 ‘2022 케이블TV방송대상’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프로그램 ‘플레이벤츄라’가 PP(채널사용사업자) 작품상 어린이 부문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케이블TV방송대상’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지난 한 해 동안 방송된 프로그램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시상식은 지난 11월 30일 서울시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됐다.

어린이 부문 대상을 수상한 ‘플레이벤츄라’는 2021년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 선정 프로그램으로 일상 소품을 활용해 무한한 창의력을 펼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놀이를 완성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플레이벤츄라’는 스스로 관찰하고 생각하며 놀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자기 주도적 발상을 이끌어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을 돕고 특색 있는 캐릭터를 통해 함께하는 놀이의 즐거움을 보여주며 창작과 배움, 협력, 환경보호 등 주요 가치를 전달하여 이번 시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교 노리Q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 속에서 아이들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 방법을 알려주어 유익한 놀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대교 노리Q는 다양한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놀이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