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한식 레스토랑과 만두의 만남..CJ제일제당, '호족반'과 협업한 신개념 만두 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2.11.24 15:39 의견 0
CJ제일제당은 호족반(好族飯)과 협업을 통해 신제품 ‘NY(엔와이)양념갈비만두’와 ‘트러플감자전만두’ 2종을 출시했다. [자료=CJ제일제당]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CJ제일제당이 MZ세대에 인기를 끌고 있는 퓨전 한식 레스토랑과 손잡고 신개념 만두를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호족반(好族飯)과 협업을 통해 신제품 ‘NY(엔와이)양념갈비만두’와 ‘트러플감자전만두’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비비고와 특색있는 한식을 선보이는 호족반이 만나 기존 시장에 없던 신개념 만두를 선보인 제품이다. 호족반은 ‘노티드’과 ‘다운타우너’ 등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외식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GFFG가 운영중인 레스토랑이다.

‘비비고 NY양념갈비만두’는 호족반의 대표 메뉴인 NY양념갈비를 응용했다. 만두 크기를 기존 왕교자에 비해 크게 만들고 갈비살과 양념한 파를 넣었다. ‘비비고 트러플감자전만두’는 호족반의 별미 메뉴 트러플감자전을 만두소로 만들었다. 부드러운 감자와 진한 트러플향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제품은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차별화를 시도했다. 기존 비비고 만두와 달리 호족반의 호랑이 캐릭터를 넣어 보다 색다른 느낌을 살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문화를 바꾸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고 있는 비비고가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호족반과 만나 선보이는 제품이라 기대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젊고 새로운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