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코레스은행과 ‘사랑의 빵 나눔’ 활동 펼쳐..어려운 이웃과 나눌 빵 만들어

윤성균 기자 승인 2022.11.24 09:5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3일 코레스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NH CORRES DAY’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시 은평구 대한적십자사 은평서대문희망나눔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빵 나눔 활동에서 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 임직원들과 외국계 코레스은행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NH농협은행]

코레스은행은 외국환은행이 세계 여러 은행과 외국환 업무 전반에 걸쳐 맺는 계약을 ‘코레스 계약’이라 하며 코레스은행은 코레스 계약이 체결된 은행을 말한다.

이번 활동에는 NH농협은행과 협력관계에 있는 웰스파고(Wells Fargo), 제이피모간체이스(JP Morgan Chase) 등 주요 외국계은행 10여 곳의 직원들과 함께 대한적십자사 나눔기부 프로그램 ‘사랑의 빵 나눔’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 줄 빵을 직접 제작·포장했다.

이날 함께한 이순재 NH농협은행 외환사업부장은 “농협은행과 협력관계에 있는 외국계은행 임직원들과 함께 나눔 활동을 진행해 매우 뜻깊다”며 “외국계은행과의 협력을 강화해 더 나은 외환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