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9회 외국환 달인 선발대회’ 개최..“글로벌시대 외환은 필수사업”

윤성균 기자 승인 2022.11.23 10:53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제9회 외국환 달인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열린 NH농협은행 ‘제9회 외국환 달인 선발대회’에서 권준학 은행장(왼쪽)이 대상을 수상한 김영란 제주영업부 차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NH농협은행]

외국환 달인 선발대회는 NH농협은행 전직원이 서바이벌 형식(도전! 골든벨)으로 외국환 지식 및 경험을 겨뤄 최고의 외국환 전문가를 뽑는 대회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대회에 전국에서 2600여명의 직원들이 참가했으며 두 차례의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76명이 이날 본선에서 외국환 실력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서는 제주영업부 김영란 차장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에는 정선군지부 이세정 과장보가, 은상은 목동역지점 박예슬 과장보, 정부대전청사지점 이승섭 과장보, 율촌산단지점 장우창 과장보가 각각 수상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글로벌시대에 외환은 은행의 필수사업이다”라며 “선발된 외국환 달인들이 농협은행의 외환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