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아바타들 모여 안전보건 교육..DL건설 ‘메타 에듀센터’ 오픈

시·공간 극복한 메타버스서 안전보건 관련 교육 마련
세미나 및 토론 공간 마련해 소통 활성화..교육 콘텐츠도 업로드
“메타버스 교육으로 안전보건 역량 강화 계기 되길”

최경환 기자 승인 2022.11.21 10:13 의견 0
DL건설 안전보건 ‘메타 에듀 센터’ 내 안내도 [자료=DL건설]


[한국정경신문=최경환 기자] DL건설은 이달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을 활용한 전사 안전보건 교육용 가상공간인 ‘메타 에듀 센터(Meta Edu Center)’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타 에듀 센터 방문을 원하는 임직원은 지정된 주소를 통해 접속한 후 아바타를 생성하면 된다. 해당 공간은 ‘집체 교육’과 ‘상설 교육’이 병행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집체 교육은 동시접속 최대 250명 수준의 워크숍이 진행될 수 있는 ‘웨비나 홀’과 그룹 별로 실시간 토의가 가능한 ‘그룹 토의실’로 구성됐다. 상설 교육의 경우에는 △안전의식 강화 △가설구조물 △건설장비 △산업보건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된다.

DL건설은 다음달 1일부터 진행되는 ‘동절기 비대면 안전교육’을 메타 에듀 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이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한다.

DL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활용이 이벤트성 혹은 1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러며 “향후 안전보건 분야의 성과평가 및 우수사례 공유, 임직원과의 소통 등으로 그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