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정책조정회의서 '현장·혁신' 강조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7.06 17:36 의견 0
6일 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김관영 도지사가 ‘현장 행정’과 함께 ‘혁신적 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자료=전북도]

[한국정경신문(전주)=최창윤 기자]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현장 행정’과 함께 ‘혁신적 행정’을 펼쳐달라고 공무원들에게 주문했다.

김 지사는 6일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실국 업무보고에 대해 현황 보고를 넘어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위한 설계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현장행정과 함께 혁신적 행정을 추구해야 된다”면서 “각 사무관이 해당 업무와 관련해 타 시도 및 해외 사례 등 우리가 벤치마킹할 모델을 분석하고 이를 전북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설계해 보고하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전북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서는 통상적 방식을 뛰어넘어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 지역소멸 대책, 기업 유치, 청년 대책 등 정책시야를 미래로 넓혀야 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공무원이 혁신의 리더가 되고 국비 유치를 넘어 기업과 민간의 역동성을 견인하는 변화의 촉매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 지사는 실‧국별 업무보고를 1개실‧국간 3시간씩 잡으며 강도 높은 민선 8기 전북도정 변화를 예고했다.

한편 김 지사는 4일 첫 번째 정책조정회의에서 폭염 등 여름철 재해에 대한 도민의 안전을 강조했으며 5일 감사원 보고에서는 일부 공직자들의 일탈행위와 관련해 공직기강 강화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