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8년 연속 '준수한 사업장' 영예..GM '올해의 우수 품질 공급 업체' 선정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7.06 14:00 | 최종 수정 2022.07.06 14:02 의견 0
6일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GM의 '올해의 우수 품질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사진은 넥센타이어의 CI. [자료=넥센타이어]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넥센타이어가 8년 연속 준수한 사업장으로 꼽혔다.

넥센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GM(제네럴모터스)의 '올해의 우수 품질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GM의 우수 품질 공급 업체는 전세계 부품 공급사들의 공장에 대한 평가 및 시상 제도다. GM은 전년도 거래한 사업장의 품질과 A/S망 확보 등을 심사해 준수한 사업장을 꼽아 우수 품질 공급 업체로 선정한다.

이에 대해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GM 뿐만 아니라 포르쉐, 아우디, 폭스바겐, FCA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하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서울 마곡에 위치한 중앙연구소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중국 등 글로벌 R&D 센터에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기술력과 품질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