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대입 수시설명회' 열어..학원·학교 입시정보 총망라

김영훈 기자 승인 2022.07.04 17:27 의견 0
4일 서초구는 오는 14일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입 수시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2023 수시 합격드림 설명회'를 서초구립 양재도서관에서 연다고 밝혔다. [자료=서초구]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4일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입 수시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2023 수시 합격드림 설명회'를 서초구립 양재도서관에서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수시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쉽게 참여하도록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민간 교육업체인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과 지역 내 고등학교의 대입 진학 전문교사를 함께 초청해 각 2부로 나눠 진행해, 보다 전문적인 서초 맞춤형 수시 지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먼저 1부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소장이 수시지원 로드맵을 주제로 2023학년도 수시 쟁점, 수시 지원과정서 꼭 알아야 할 체크포인트 등에 대해 강연한다.

2부는 상문고등학교 박창욱 교사가 2023 서리풀 수시지원 분석을 주제로 작년 대입 수시 등급별 지원 성향 및 결과 분석, 등급별 수시지원 시 고려 사항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설명회가 입시학원과 학교현장의 수시 정보를 총 망라해 재학생, 재수생 등 수험생 모두 만족하는 차별화된 수시 지원전략을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설명회 당일 현장방청은 수험생과 학부모 총 7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오는 10일까지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장방청 참석자에게는 2023 수시자료집, 전형정리표 등으로 구성된 수시합격 자료집도 제공한다.

현장방청이 어렵다면 유튜브 '서초런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도 시청할 수 있다. 또, 다시보기 영상을 업로드해 놓친 부분은 반복 시청할 수 있으며, 이후 프리젠테이션 강의 자료는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지역 내 수험생 200명을 대상으로 전문 입시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수시 컨설팅'도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개인별 수시 지원전략 등 전문가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불안하고 막막하던 대입 수험생들의 꿈을 이룰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