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기대에 부응"..정읍시의회, 제9대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실시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6.28 18:17 의견 0
지난 27일 정읍시의회는 제9대 개원을 앞두고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시의원 17명과 의회사무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자료=정읍시의회]

[한국정경신문(정읍)=최창윤 기자] 지난 27일 정읍시의회는 제9대 개원을 앞두고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시의원 17명과 의회사무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제9대 정읍시의회 당선인들이 의정활동의 방향 설정 등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당선의원간의 상견례 와 의회사무국 직원을 소개한 후 의회사무국 기구․직제와 주요업무보고, 원구성 등 의회 운영사항 설명, 재산등록․겸직사항 신고 안내, 전자회의시스템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당선인들은 "앞으로 의정활동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됐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정읍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대변인의 역할을 잘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의회는 7월 5일 제275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 후 개원식을 개최하고 6일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한 뒤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