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소비자·시민단체와 ESG·청렴네트워크 발대식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6.28 11:34 의견 0
지난 24일 5.18기념공원에서 소비자·시민단체와 연합한 ESG‧청렴 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 [자료=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한국정경신문(광주)=최창윤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일만)는 24일 5.18기념공원에서 소비자·시민단체와 연합한 ESG‧청렴 네트워크 발대식과 청렴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공단의 ESG 경영 실천과 지역사회 친환경 실천 운동을 활성화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 캠페인은 공원의 산책로 주변 대청소로 마무리됐다.

‘플로깅’은 걸으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을 뜻하는 단어로 이 날은 플로깅을 겸해 청렴실천 캠페인까지 병행함으로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또 산책중인 광주 시민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부패행위‧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에 대한 홍보와 건강보험 정책 안내를 했으며 공단의 윤리‧인권경영 의지 확산을 위한 현수막 등을 활용한 가두 캠페인을 실시햇다.

정일만 본부장은 “미래세대와 지속 성장 발전을 위해 시대적 흐름으로 자리잡은 ESG 경영은 공단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추진해야 하는 필수 과제”라며 “지역사회 및 국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ESG경영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공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은 적극적인 반부패‧청렴 활동 추진 결과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에서 1등급을 달성해 7년 연속 최우수기관을 차지하는 큰 성과를 이뤘으며 올해에도 꾸준한 반부패‧청렴활동을 통한 직원 청렴의식 함양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