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의회,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내달 4일 첫 임시회 개회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6.23 11:53 의견 0
22일 열린 행사는 의원등록에 필요한 절차와 겸직, 재산등록, 회기운영 및 각종 의정활동 참고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개원 준비에 필요한 협의사항도 함께 진행됐다. [자료=장성군의회]

[한국정경신문(장성)=최창윤 기자] 장성군의회는 지난 22일 군의회 회의실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8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의원등록에 필요한 절차와 겸직, 재산등록, 회기운영 및 각종 의정활동 참고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개원 준비에 필요한 협의사항도 함께 진행됐다.

의회사무과 관계자는 “제9대 장성군의회 입성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앞으로 군민들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업무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리엔테이션은 제9대 장성군의회 출범을 앞두고 당선인 상호간의 공식적인 첫 상견례 자리로 당선인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의회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편 장성군의회는 오는 7월 4일 제9대 첫 임시회를 개최해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단을 선출하고 같은 날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