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한국사례관리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6.09 10:34 의견 0
(왼쪽)한국사례관리학회 유서구 회장, (오른쪽)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박영용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자료=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박영용)는 한국사례관리학회(회장 유서구)와 ‘사회복지발전과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및 현장실천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나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박영용 회장, 한국사례관리학회 유서구 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민간과 공공의 긴밀한 네트워킹을 향상시키고 사회복지 실천현장에 필요한 사례관리 연구 및 교육, 실천기술 훈련 등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국내 사례관리의 발전을 위한 체계적이고 조직화 된 연구와 교육훈련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사회복지의 고유성을 담은 사례관리 모델이 다양한 대상과 영역에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 박영용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사례관리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지원해 전국 3만여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이 사회복지 현장에서 전문적인 사례관리 실천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