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가족문화축제’로 주민 품으로 한걸음 더..2022 반딧불 가족 문화축제 개최

김양훈 기자 승인 2022.05.25 11:24 의견 0
가족문화축제 모습 [자료=인천 서구]

[한국정경신문(인천)=김양훈 기자] 인천 서구 가족센터가 지난 21일 운영법인 (사)한국경제사회연구소와 청라호수공원 멀티프라자에서 남녀노소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2022 반딧불 가족 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가족문화가 존중받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가족 여가 문화축제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즐기는 가족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반딧불 N행시 백일장 ▲가족의 도전 ▲다문화 체험 빌리지 ▲각종 만들기 체험 등 체험장 ▲가족센터 퀴즈 게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려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가족문화를 체험하고 구성원 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도 이끌어 내며 축제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심정흠 센터장은 “앞으로도 가족센터가 서구 가족문화를 선도하는 대표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족센터는 올해 ‘소통을 통한 가족 존중’을 운영전략으로 세우고 서구 가족포럼과 지역주민 욕구조사 등을 실시하고 가족문화축제를 포함한 홍보캠페인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