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선관위, 후보자토론회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개최..인터넷·유튜브 서비스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5.19 12:16 의견 0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사진=최창윤 기자]

[한국정경신문(무안)=최창윤 기자] 전라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직선거법 제82조의2(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대담·토론회)에 따르면 후보자토론회는 전라남도지사선거, 전라남도교육감선거, 비례대표전라남도의회의원선거, 시·군의장선거를 대상으로 1회 이상 실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초청대상 후보자 선정은 ▲국회의원 5인 이상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직전 선거에서 전국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3이상을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언론기관이 실시 공표한 여론조사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100분의 5이상인 후보자 등이며 여론조사는 선거기간개시일전 30일부터 선거기간개시일 전일인 5월 18일까지 실시·공표한 결과를 반영한다.

또 초청 대상이 아닌 후보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토론회 또는 연설회를 해당 선거의 초청 토론회에 이어서 개최할 예정이다. 방송일에 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들은 인터넷, 유튜브(중앙토론위) 등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전라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관계자는 “후보자토론회를 통해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유권자 중심의 정책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시청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