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 극강의 토종 공포체험 '귀굴 두번째 이야기' 시작

5월21일~11월6일 주말 및 공휴..한층 더 탄탄해진 스토리와 공포감 제공

김영훈 기자 승인 2022.05.18 23:01 의견 0
18일 한국민속촌은 극강의 토종 공포체험 '귀굴 두 번째 이야기'를 오는 21일부터 11월6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료=한국민속촌]

[한국정경신문(용인)=김영훈 기자] 오직 한국민속촌만의 특색으로 관람객 호응이 높았던 우리나라 토종 공포체험이 돌아왔다.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극강의 토종 공포체험 '귀굴 두 번째 이야기'를 오는 21일부터 11월6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귀굴 두 번째 이야기'는 우리 조상들의 가장 큰 재난이었던 기근 때문에 변해버린 조선시대 마을의 이야기를 다룬다.

관람객은 음산한 분위기의 조선시대 기와집을 지나며 약 15분간 극한의 공포를 체험한다. 사람이 살지 않아 방치된 가옥에서 나오는 퀘퀘한 냄새와 음침함이 가득 묻어 나는 끼이익 소리 등 오감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극한의 짜릿함을 선사한다.

한국민속촌은 전작의 귀굴보다 훨씬 높은 강도의 공포를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시설개선 작업을 진행한만큼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귀굴 두 번째 이야기'의 공포 수위가 높아 초등학생 이하, 노약자, 임산부, 심장 질환자 등은 참여가 불가능하며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엄격하게 제한된다.

한국민속촌 관계자는 "오직 민속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우리나라 토종 호러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한여름의 무더위를 조선시대 공포 체험을 통해 시원하게 날려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