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지방선거]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허석 시장 만나..“순천 발전 힘 모아야"

최창윤 기자 승인 2022.05.14 09:55 의견 0
오하근 민주당 순천시장 후보(왼쪽)와 허석 순천시장 [자료=후보선거사무소]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로 최종 확정된 오하근 후보가 최근 현 순천시장인 허석 시장을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오하근 후보 캠프에 따르면 오 후보가 허석 시장을 직접 찾아가 협조를 구했다. 하지만 현직 시장이 경선에서 탈락할 경우 자동으로 시장직에 복직돼 선거법상 지지 선언 등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 후보는 "당내 경선에서 치열하게 경쟁했지만 선배인 허 시장에게 위로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해 직접 찾아 뵙다"며 "순천 시정의 연속성이 중요하다고 조언해 주셔서 연향뜰 사업 등 순천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은 계승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허 시장의 대승적인 결단이 빛날 수 있도록 본선에서도 승리해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허석 시장은 "선거 과정에서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있었지만 당원의 한사람으로서 깨끗이 승복하기로 했다"며 "순천 발전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