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트리 GTCOIN,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에 상장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3.18 15:27 의견 0
[자료=게임트리]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한국VR·AR컨텐츠진흥협회와 NS스튜디오가 최근 게임 및 메타버스 내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를 확장해가고 있는 게임트리 프로젝트의 'GTCOIN'을 싱가포르 기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에 상장했다고 18일 밝혔다.

MEXC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 인도 등 전 세계 약 200여 국가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거래 규모 5억달러를 넘어 가상자산 정보포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20위, 선물옵션 부분에서는 아시아권 1위를 하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한국VR·AR컨텐츠진흥협회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기업들이 속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기반의 게임트리(GameTree)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은 보유하고 있는 게임 아이템을 NFT로 개인화하고, 이를 안전하게 거래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창작한 아이템을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거래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게임을 플레이 하거나 소셜 활동을 통해서 'GTCOIN'을 보상으로 받게 되며, 'GTCOIN'은 게임 아이템 거래 및 메타버스 내에서 경제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축통화로 사용되게 된다.

한국VR·AR컨텐츠진흥협회 윤상규 협회장은 "현실세계와 달리 물리 법칙을 뛰어넘어 정보적으로 무한하게 확장된 가상 세계인 게임트리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현실과 마찬가지로 가상 세계에서 모든 행위를 할 수 있는 가상 공간으로써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