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허미화 기자 승인 2022.01.06 14:56 의견 0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추진 모습 [자료=부산시]

[한국정경신문(부산)=허미화 기자]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와 농가현장에서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농업인들에게 달라지는 농업정책을 홍보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농업신기술 보급과 현장감 있는 재배기술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토마토 안정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및 병해충 방제관리 ▲토마토 재배기술 현장컨설팅 ▲고품질 쌀 안정생산기술 및 보급·신품종 주요 특성 ▲건답직파 재배기술, 벼 주요 병해충 증상 및 방제대책 컨설팅 ▲지속적 고품질 다수확을 위한 토양관리 등 4과목으로 구성됐다.

또한 2022년 새해부터 바뀌는 공익직불제에 대한 의무교육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과정과 함께 편성해 농업인들이 동시에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정국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산에 알맞은 농업기술을 농업인들에게 전수해 농가 신소득 창출을 돕고 농업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이 원하는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교육과정 편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