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의원,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선정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김영훈 기자 승인 2021.12.30 16:45 의견 0
지난 29일 정점식 국회의원(통영‧고성)은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선정한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자료=정점식 의원실]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정점식 국회의원(국민의힘, 통영‧고성)은 지난 29일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수연')가 선정한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수연은 매년 수산업 발전과 수산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탁월한 문제제기 능력과 정책 대안을 제시한 국회의원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정점식 의원은 올해 수산 정책과 관련해 굴 껍데기, 멍게 등 피낭류 껍질 등을 폐기물에서 제외하고 수산부산물의 친환경적 처리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한 '수산부산물 재활용 촉진법'을 제정했다.

또한 수산인들의 오랜 숙원이던 해양폐기물 처리 문제와 관련해 '바다환경지킴이' 활동 근거 마련 및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해양폐기물의 재활용 처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는 '해양폐기물 관리법' 등 다수의 법안을 대표발의, 본회의 통과까지 이끌며 수산인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평가 받았다.

정점식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는 국민의힘 간사 위원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상임위에 임했고 수산업 발전을 위한 더 나은 환경 조성과 이에 대한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수산인들이 주신 이 상을 계기로 대한민국 수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점식 의원은 경남지역 유일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에 앞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한국농업경영인총연합회 선정)', '대한민국 헌정대상(법률연맹 선정)', '2021년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선정)' 등을 수상하며 농어업 관련 기관 및 단체로부터 의정활동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