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이 닿다’ 오정세, 로펌 대표부터 귀요미 성덕 면모까지! 안방 초토화 시킨 ‘美친 캐릭터’

김은지 기자 승인 2019.02.11 18:26 의견 0
오정세 배우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사진 = 방송 캡처)


[한국정경신문 = 김은지 기자] tvN ‘진심이 닿다’ 오정세가 드라마-영화를 넘나들며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영화 ‘극한직업’에서 익살스러운 악당으로 눈길을 끌었던 오정세는 드라마 ‘진심이 닿다’에서 당당한 로펌 대표부터 귀요미 성덕 면모까지 디테일이 살아있는 美친 캐릭터 소화력으로 극의 감칠맛을 더하며 전국을 들썩이게 만들고 있다.

tvN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극본 이명숙, 최보림/ 연출 박준화/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는 어느 날, 드라마처럼 로펌에 뚝 떨어진 대한민국 대표 배우 오윤서(유인나 분)가 완벽주의 변호사 권정록(이동욱 분)을 만나 시작되는 우주여신 위장취업 로맨스.

이 가운데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고 있는 오정세의 활약이 단연 돋보인다. 최근 천만 관객 돌파의 기염을 토한 영화 ‘극한직업’에서 오정세는 돈만 되면 뭐든지 다하는 마약 유통업계의 검은손 ‘테드 창’ 역을 맡아 독특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영화 속에서 오정세는 파마머리에 헤어 밴드를 장착하고 노란 선글라스와 트레이닝 복으로 완성한 레트로 스타일링으로 단숨에 시선을 강탈했다. 이어 극중 대립구도를 그리는 또 다른 마약계 거물 이무배 역인 신하균과 티격태격하며 핑퐁을 하듯 대사를 치고 받는 그의 천연덕스런 표정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폭소를 금치 못하게 했다. 

이처럼 영화 ‘극한직업’하면 생각나는 신스틸러 오정세의 강렬한 존재감은 드라마 ‘진심이 닿다’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진심이 닿다’에서 오정세는 올웨이즈 로펌의 대표이자 오윤서의 열성팬 ‘연준규’ 역을 맡아 완벽을 넘어선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들의 광대를 치솟게 만들고 있다. 수려한 언변술과 표정부터 제스처 하나에 이르기까지 위트 넘치는 연기로 극에 웃음을 더하고 있는 것. 

특히 오정세는 꿈에 그리던 스타를 만난 귀여운 성덕의 면모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극중 연준규는 사촌동생이자 연기획 대표인 연준석(이준혁 분)의 배우 현장실습 요청 건을 거절하다 이내 그 주인공이 ‘오윤서’라는 말에 빠른 태세전환으로 요청을 수락한 뒤, 오윤서에게 첫 인사를 건네는 연습을 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이후 연준규는 첩보영화를 연상케 하는 민첩함을 뽐내며 오윤서의 짝꿍 변호사를 탐색한 데 이어, 오윤서의 첫 출근날이 도래하자 빨간 장미꽃다발을 들고 과한 퍼 코트 패션으로 등장하는 등 덕심을 폭발시키는 모습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오정세는 극중 자신이 대표로 있는 올웨이즈 로펌에 소속된 에이스 변호사 권정록 역의 이동욱과 완벽한 밀당을 선보이며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연준규는 오윤서를 권정록의 비서로 위장취업 시키기 위해 그를 설득하는 반짝이는 눈망울로 눈길을 끌었다. 이후 “윤서 씨 출근 안 하면 권변도 출근할 생각하지마”라며 대표 위엄을 드러내던 연준규는 권정록이 진심이냐며 진지하게 맞받아 치자, 그의 주위를 빙빙 돌며 “농담이야. 잘 좀 해줘. 잘 좀 해줘”라고 애교 섞인 투정을 부리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웃음짓게 하기도 했다.

이처럼 오정세는 악당부터 로펌 대표까지 찰떡 같이 소화해내는 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연기력으로 ‘천의 얼굴’이라는 찬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표정, 제스처, 대사 처리 하나에 이르기까지 물 흐르듯 자연스럽고 찰진 코믹 연기와 누구와 만나도 폭발하는 케미력으로 시청자들을 배꼽 쥐게 만들고 있다. 이에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정세만 나오면 광대가 치솟는다”, “믿고 보는 요정세”, “오정세 연기 너무 자연스러움”, “오정세 덕심 폭발할 때 너무 귀여움”, “이동욱-오정세 대화 나눌 때 케미 어쩔”, “오정세 너무 좋아. 진심 신스틸러” 등 뜨거운 방응이 쏟아지고 있는 바. 이름만 들어도 웃음이 나는 오정세가 앞으로 ‘진심이 닿다’에서 또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코믹한 장면과 심쿵 로맨스의 하모니를 보여주며 ‘로코의 정석’이라는 평을 이끄는 tvN 수목드라마 ‘진심이 닿다’는 매주 수,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