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장애인복지관, 15일 '늘푸른도서관' 개소.운영

김영훈 기자 승인 2021.11.19 14:46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19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5일 장애인 당사자 및 관계자가 함께하는 '늘푸른도서관' 개소식을 진행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자료=안산시장애인복지관]

[한국정경신문(안산)=김영훈 기자]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5일 장애인 당사자 및 관계자가 함께하는 '늘푸른도서관' 개소식을 진행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늘푸른도서관'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내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2600여권의 아동·청소년 도서가 비치돼 있다. 장애인 당사자 및 그 가족, 안산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주중(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늘푸른도서관'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도서관으로 여송사회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조성됐다. 여송사회복지재단은 '아동·청소년 독서공간 조성지원사업'을 통해 도서관을 조성하기 위한 인테리어 및 기자재ㆍ도서구입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2021 독서공간 조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1층 프로그램실을 도서관으로 새로 단장했다. 또한 안산시흥 맘카페를 통해 안산 및 인근 지역주민들로부터 책을 기부받아 도서관을 개소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한편 '늘푸른도서관'은 도서를 활용한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독서를 즐겁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