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25일 마지막 확대간부회의 "흔들림 없이 도민 위해 성심 다해 달라" 당부

김영훈 기자 승인 2021.10.25 16:08 의견 0
25일 오전 퇴임 기자회견을 가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날 오후에는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경기도 공무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다. [자료=경기도]

[한국정경신문(수원)=김영훈 기자] 25일 오전 퇴임 기자회견을 가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이날 오후에는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경기도 공무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고, 소방재난본부와 코로나19 대응 관련 공무원들의 현장을 직접 찾아 격려했다.

이재명 지사는 확대간부회의에서 "취임 후 2년간 재판 때문에 시달리고 또 경기도정에 100% 집중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도 도민 만족도가 사상 유례없이 상당 기간 전국 1위를 차지했다"면서 "전적으로 공직자 여러분이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준 결과"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취임할 때 경기도 공직자임을 주변 사람들한테 당당하게 말할 수 있고 도민들에게도 정말 일 열심히 하는 공직자라고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 보겠다고 했는데 상당 정도는 그렇게 된 것 같다"며 "제가 없더라도 오병권 부지사와 흔들림 없이 도민들이 맡긴 권한을 오로지 도민들을 위해 성심을 다해 집행하는 모습을 계속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확대간부회의 참석에 앞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해 소방공무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자료=경기도]

한편 이재명 지사는 확대간부회의 참석에 앞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해 소방공무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지사는 "경기도가 인구는 느는데 화재 피해액이나 피해 건수는 줄었다. 우리 소방관들이 열심히 한 덕"이라며 "도민들의 생명을 지키는 사람들인 만큼 앞으로도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확대간부회의 참석에 이어 경기도의회를 찾아 퇴임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 관련 공무원들을 만나 격려하며 경기도지사로서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