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2021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 11월 21일까지 연장

송정은 기자 승인 2021.10.22 13:57 의견 0
HUG가 '2021년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 접수 기간을 다음 달 21일까지 연장한다. [자료=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22일 '2021년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 논문·아이디어 공모' 접수 기간을 다음 달 21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HUG 관계자는 "해당 공모전의 당초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였지만 주택·도시·금융분야 신진연구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접수 기간을 연장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주택시장 ▲주택정책 ▲주택금융 ▲도시재생 ▲거시경제 ▲주택도시보증 ▲주택도시기금 등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 및 HUG 업무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주택 ▲도시 ▲금융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국민 실생활 편의를 높이는 아이디어를 공모하다.

해당 공모전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HUG는 출품된 논문 중 최우수 작 1건에는 연구지원금 500만원을 지급한다. 우수작 2건에는 200만원의 연구지원금이 역시 지급된다.

이후 추가 심사를 거쳐 HUG 학술지 '주택도시금융연구'에도 게재된다.

자세한 사항은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으로 문의하거나 HUG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UG 권형택 사장은 "주택·도시·금융 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해당 분야 연구를 활성화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이번 공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HUG는 공사 업역과 관련된 분야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