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노바백스 주가 하락, 승인 언제쯤..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켐온 등 주목

김지연 기자 승인 2021.10.20 08:33 의견 3
[자료=네이버 증권정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노바백스 주가 하락에 따라 관련주에 시선이 쏠린다.

19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서 노바백스 주가는 160.55달러에 장을 마쳤다. 이는 전 거래일 대비 3.43%(5.70) 내린 값이다.

노바백스는 이날 장 초반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한때 고가 173.45달러를 기록했으나 이내 하락 전환됐다. 저가는 160.20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노바백스의 백신은 다른 코로나 백신들과는 달리 기존의 B형간염 백신 등에도 사용된 전통적 방식인 '재조합 단백질 백신'으로 개발돼 안전성이 높다는 것이 강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노바백스는 세계보건기구, WHO에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한 상태다. 하지만 미국식품의약국(FDA)와 유럽의약품청(EMA) 승인은 지연돼 4분기에 다시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백신 관련 이슈가 추가됨에 따라 국내 관련주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이 백신 관련 소식에 큰 주가 변동을 보이고 있기 때문.

국내 시장서 노바백스 관련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디알젬 켐온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