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손해보험, 임직원 대상 기후변화 교육 진행..‘더 나은 사회’ 책임 의식 강화

이정화 기자 승인 2021.10.19 08:3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AXA손해보험이 회사에서 매년 시행하는 ‘AXA Learning Week’의 주제로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인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AXA Learning Week’는 전 세계 AXA 그룹 임직원 16만 명이 참여하는 연례 교육 프로그램이다.

악사손해보험이 임직원 대상 기후변화 교육을 진행한다. [자료=악사손보]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적 측면의 기후변화 이해 ▲기후 변화가 보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악사손보의 기후변화 대처 방안 등을 주제로 한 영상으로 구성, 임직원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제고하고 이를 대처할 ESG 비즈니스 방안을 함께 고안하는 것이 목적이다.

악사손보는 자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10월부터 두 달간 기후변화 관련 다양한 교육 영상 및 이벤트를 임직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기욤 미라보 AXA손해보험 대표는 "기후 환경은 악사의 전략계획인 ‘Driving Progress 2023’의 5대 축 중 하나로,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과 ESG 경영을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 러닝 위크를 통해 임직원들의 기후변화 인식은 물론 고객의 인생 파트너로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책임 의식을 더욱 고취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