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유튜브 크리에이터 '요즘해녀' 명예 민간해양구조대원으로 위촉

김영훈 기자 승인 2021.10.12 16:53 | 최종 수정 2021.10.13 00:56 의견 0
12일 통영해양경찰서는 민간해양구조대의 국민 인식 전환 및 다양한 활약상 홍보를 위해 관내 유튜버 '요즘해녀' 우정민‧진소희 씨를 명예 민간해양구조대원으로 위촉했다. [자료=통영해양경찰서]

[한국정경신문(통영)=김영훈 기자] 통영해양경찰서는 12일 민간해양구조대의 국민 인식 전환 및 다양한 활약상 홍보를 위해 관내 유튜버 '요즘해녀' 우정민‧진소희 씨를 명예 민간해양구조대원으로 위촉했다.

통영해경은 거제-서울 왕복거리의 5배의 2,139km 해안선 길이와 거제도 면적의 약 24배 크기의 해양을 관할하는 등 광활한 구역을 담당하고 있어 해양구조에서 민간의 적극적 참요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부터 기존 어민 중심에서 다양한 구조자원 모집을 통해 해양종사자 뿐만 아니라 드론 운용자, 수상구조사 등 총 1116명의 폭넓은 인력을 운영 중이다.

이번 유튜브 크리에이터 '요즘해녀'의 위촉을 통해 해양경찰과 민간해양구조대의 국민 인식 전환을 위한 활약상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종타 통영해양경찰서장은 "민간해양구조대의 활약상 홍보와 더불어 민·관 구조 협력체계를 견고히 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