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애견인의 필독서 '당신에게 어울리는 강아지를 찾아드립니다'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9.28 13:29 의견 0
[자료=구르는재주]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인간의 가장 오랜 친구, 개는 매력적인 외모와 뛰어난 지능, 변함없는 사랑과 충성스러움으로 오랜 시간 우리 곁에 머물러온 친구다. 크기나 외향, 털색과 성격까지 모두 제각각이라 저마다의 매력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 매력적인 친구를 집에 들이기 전에는 잘 알아보고 깊이 고민해야 한다. 적어도 10년 넘게 곁에 머물 친구이며, 때론 친구이자 가족으로서 사랑을 주고받을 존재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입양할 수만은 없다.

그렇기에 반려견을 키우고자 하는 이는 어느 정도 반려견에 대한 상식을 학습할 필요가 있다. 견종별로 크기와 성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신작 도서 '당신에게 어울리는 강아지를 찾아 드립니다'는 견종별 역사와 유전적 특징을 알려줘 더 많이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지금은 작고 귀여운 이 강아지가 앞으로 얼마나 커질지, 산책을 얼마나 오랫동안 시켜줘야 하는지, 먹이는 얼마나 먹여야 하는지, 그루밍은 얼마나 자주 해줘야 하는지, 또 어떤 질병에 취약한지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과정을 학습하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꼭 맞는 친구를 만날 확률이 그만큼 높아질 것이다.

이 책에는 치와와와 포메라니안과 같은 토이 그룹에 속한 견종부터 세인트 버나드와 그레이트 데인 같은 대형견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견종 116종에 관한 정보를 충실히 담있다. 여기에 한국삽살개재단과 진도군청 진도개축산과의 자료 협조와 자문을 얻어 우리나라 전통견 삽살개와 진도개 정보도 추가한 유일한 책이다. 또 ▲도그쇼에서 수상했던 챔피언 독의 이상적인 체형 ▲각 견종의 역사와 유전적 특징 ▲최근 주목받고 있는 래브라두들이나 코카푸 같은 디자이너 견 소개도 포함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