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OTTv 콘텐츠앱 '넷플릭스' 클릭수 1위..8월 이용현황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9.10 10:19 의견 0
딜라이브 디지털 OTT방송이 8월 한달 간 콘텐츠 앱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넷플릭스'가 클릭 수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자료=딜라이브]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OTT박스 '딜라이브 OTTv'의 콘텐츠앱 8월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딜라이브는 8월 한 달 동안 딜라이브 OTTv에 탑재된 콘텐츠앱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기업인 ‘넷플릭스'가 가장 많은 클릭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뒤는 '왓챠'와 '딜라이브 ON'이 이었다.

넷플릭스는 전체 클릭 수 중 80%에 육박하는 클릭수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달 27일에 선보인 넷플릭스 시리즈 'D.P.'가 넷플릭스 상승세에 큰 역할을 차지했다.

한편 딜라이브 OTTv의 새로운 킬러 콘텐츠앱으로 떠오르는 '딜라이브 ON'이 3위를 차지해 넷플릭스, 왓챠와 함께 Top3를 형성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300여 개의 앱을 통해 5만3000여 편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딜라이브 OTTv는 국내 유일의 OTT박스다"라며 "미국의 대표 OTT박스 로쿠(Roku)를 롤모델로 착실하게 성장하고 있는 딜라이브 OTTv는 이달 중으로 웨이브(wavve)와의 제휴를 완료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