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참치회 선물세트..동원산업,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 완판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8.24 09:07 의견 0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 [자료=동원산업]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동원산업이 추석을 맞아 국내 최초로 참치회 선물세트를 선보여 화제다.

동원산업은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가 사전 예약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가 100만원에 이르는 최고급 프리미엄 참치회 선물세트다.

동원산업이 2016년 국내 최초로 조업에 성공한 자연산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전 세계에서 잡히는 참다랑어 중 0.4%에 불과할 정도로 희소가치가 높다. 일반 횟감 지중해 양식 참다랑어의 1.5배 가격에 판매되는 최고급 참치 어종이다. 10℃ 전후의 낮은 수온에서 체온을 유지해 지방층이 두껍고 육질도 단단하다. 일반 참다랑어보다 더욱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는 참다랑어의 뱃살, 등살, 속살 등 총 2Kg 중량으로 구성돼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다. 천연 향균 물질이 많은 최고급 편백나무 상자에 담겨 있어 상자 째로 회를 냉장 숙성시키면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참다랑어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리는 생와사비 뿌리와 와사비 강판도 함께 증정한다.

동원산업은 이 밖에도 다양한 참치회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동원산업은 지난 설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회 선물세트 또한 이번 추석에도 판매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제 규정을 준수한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된 제품이다. 동원산업은 국내 수산기업으로서는 최초로 MSC 어획 인증을 받았다.

‘동원 참치회 명작세트’는 최고급 참치회로 꼽히는 참다랑어 뱃살과 속살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 참치회 정성 세트’는 황다랑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한 ‘동원참치 아이스큐브’가 담겨 있다. 또 직접 엄선한 고급 훈제연어 세트를 비롯해 완도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자연산 활전복, 굴비, 장어, 건어물 등 신선 수산물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