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초중고 등교 소식에 고객맞이 분주..맛집 협업 등 차별화 먹거리 출시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8.24 08:06 의견 0
케이트참마추김밥 2종 [자료=이마트24]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이마트24가 초·중·고등학교 등교 소식에 맞춰 맛집과 협업하는 등 차별화된 먹거리를 출시하며 학생 손님 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이마트24는 송파구 유명 맛집 ‘케이트분식당’과 손잡고 ‘케이트참마추김밥 2종(마일드·핫)’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케이트분식당은 르꼬르동 블루 출신 강경희 쉐프가 직접 개발한 땡초김밥·지짐떡볶이 등 차별화된 메뉴와 좋은 식재료로 맛을 내 입소문 난 맛집이다. 이마트24는 강경희 쉐프와 함께 3개월간 레시피 개발 과정 끗에 ‘케이트참마추김밥 2종’을 출시하게 됐다.

케이트참마추김밥은 ‘참치 마요 고추 김밥’의 줄임말로 이름에서처럼 고소한 참치마요와 매콤한 고추초절임이 잘 어우러진 김밥이다. 특히 밥을 지을 때 다시마를 넣어 감칠맛을 더하고 고추초절임으로 일반 고추장이나 청양고추로 맛을 낸 매운맛과 달리 매콤 새콤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900원이다.

이마트24는 이번 케이트참마추김밥과 같이 향후 등교가 확대될 것이 예상됨에 따라 학생들이 많이 찾는 프레쉬푸드(FF)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FF상품은 코로나19 이전 학교·학원 상권에서 새학기 시작 후 매출이 급증하는 양상을 보인다.

이마트24 이보리 바이어는 “학생들의 등교가 시작됨에 따라 먹거리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이마트24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