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가볍게..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8.18 08:34 의견 0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자료=동원F&B]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동원F&B의 다이어트 중에도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음료가 MZ세대들 사이에서 사랑 받고 있다.

동원F&B는 지난 7월에 선보인 제로 칼로리(0kcal)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판매 규모는 약 20억원이다.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연간 매출 200억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일반적으로 ‘아이스티는 달아 열량이 높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로우 스펙(Low Spec)’ 트렌드에 맞춘 제로 칼로리로 인기를 끌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mL 용량에 0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또 ‘경험’과 ‘공유’를 중시하는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공유된 점도 주효했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산돼 다이어트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 잡았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전남 보성산 찻잎을 자체 개발한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켜 홍차의 은은한 풍미와 부드러움을 담아냈다. 찻잎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홍차의 고유의 풍미와 복숭아, 레몬 등 과일의 산뜻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