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사 대면 없이 가입 가능"..KB생명, '무배당 KB, 알기쉬운 종신보험' 출시

이정화 기자 승인 2021.08.05 14:22 의견 0
KB생명보험이 '무배당 KB, 알기쉬운 종신보험(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을 출시했다. [자료=KB생명]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KB생명보험이 설계사를 만나지 않고도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종신보험을 내놨다.

KB생명은 '무배당 KB, 알기쉬운 종신보험(해지환급금 과소지급형)'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365일 24시간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디지털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도 가능하다.

1형과 2형으로 구성된 이 상품은 기존 종신보험의 취약한 초기 환급률을 개선했다는 평이다. ▲가입 1년 미만은 50%(1형·2형) ▲가입 1년 후부터는 1형 80%, 2형 90%의 해지환급률을 최저 보증한다. 공시이율 상승시 더 높은 해지환급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초회보험료를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만원까지 청구할인이 가능하고 계속보험료 역시 카드로 납입할 수 있다.

KB생명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신상품은 종신보험 본연의 가치에 충실하며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단순 명료한 구조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