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축제 대표하는 얼음낚시]<1> 경기도 양평부터 파주·안성·청평등에서 '성업중'

이슬기 기자 승인 2019.01.18 10:51 의견 0
'물맑은양평 빙어축제' 사진(자료=수미마을)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1월이 되면 사람들의 발길이 향하는 곳이 있다. 지난 12월 말부터 오는 1월 말까지. 계속해서 개막 소식을 알리고 있는 '겨울 축제'들이다. 특히 겨울에는 얼음을 깨고 물고기를 잡는 빙어 축제와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송어 축제가 추위를 잊게 만든다. 수도권과 가까운 경기도에는 크고 작은 다양한 축제가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얼음 낚시의 경우 기온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얼음 구역을 제한하니 홈페이지 확인은 필수다.

▲물맑은양평 빙어축제(수미마을)

'물맑은 양평 빙어축제 2019'는 오는 2월 17일까지 경기도 양평균 수미마을에서 진행한다. 빙어낚시 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 겨울놀이들인 연날리기, 팽이치기, 썰매타기, 찐빵만들기, 추억의 달고나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어묵과 군밤, 떡국, 빙어튀김 등의 음식도 즐거움을 더한다. 

양평빙어축제상품 중 한정예약을 받고 있는 체험 패키지상품을 예약을 하시면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아침부터 오후 집에 가실 때까지 농촌의 순박한 인심을 느끼며 재미있고 편안한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패키지 상품은 입장권, 트렉터 마타, 눈썰매장, 빙어 낚시대 제공 등 포함하고 있는 항목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파주 송어 축제(광탄레저타운)

'파주 송어 축제'는 남녀노소 송어 잡이를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오는 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수도권과 가까운 거리를 강점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기본 입장료와 낚시 용품 구입 비용 외 별도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도 있다. 송어·산천어 맨손잡기, 어린이 빙어잡기체험, 눈썰매장, 얼음썰매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중학생 이상 1만 7000원,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은 1만 3000원이다. 송어 낚시대는 3000원부터 판매한다. 이밖에도 얼음 걷어내는 뜰채, 낚시용 의자, 마커 패비, 메탈지그 등을 판매 및 렌탈한다.

▲안성빙어축제(두교리광혜원저수지)

'안성빙어 축제'는 오는 2월 25일까지 관람객을 맞이한다. 겨울철 얼음판 위에서 펼쳐지는 빙어낚시, 눈꽃포토존, 얼음썰매, 눈썰매, 민속놀이체험, 맨손고기잡기 등의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만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1인 5000원이다. 

▲청평 얼음꽃축제 2019(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11)

'청평얼음꽃축제'는 오는 2월 24일까지 열린다. 썰매 타기, 얼음꽃 포토존 등 겨울에 어울리는 체험 행사와 얼음 위 송어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변에 체험코스로서 중앙 내수면 연구소의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초어 등의 민물고기 양식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이용 요금은 성인 기본 1만 5000원이다.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738)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는 오는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송어 낚시, 빙어 낚시, 송어맨손잡기, 빙어 뜰채잡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용요금은 송어 낚시의 경우 성인 1만 5000원, 빙어 낚시는 성인 1만 2000원이다.

▲가평자라섬씽씽축제(가평 자라섬 가평천 일대)

'가평자라섬씽씽축제'는 오는 2월 17일까지 열린다. 송어 낚시와 송어 맨손잡기, 통돌이카, 카트, 범버카, 눈썰매 등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용 요금은 송어 낚시는 1만 7000원이다. 봉투는 무료로 지급하고 낚시대는 현장 구매 가능하다. 마리 수 상관없이 낚시를 즐길 수 있으나 집으로 돌아갈 때는 1인 당 2마리를 가지고 갈 수 있다. 송어 맨손잡기는 2만 원이다. 하루 두 번 이벤트를 진행하고 못 잡은 사람에게는 1마리를 지급한다. 이밖에 통돌이카는 1만원, 카트는 8000원, 범버카는 8000원, 눈썰매는 8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양평 대자연 빙어송어축제(월산저수지 낚시터)

'양평 대자연 빙어송어축제'는 면적 3만 5000평의 대자연에서 은빛 빙어와 황금송어를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다. 오는 2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얼음썰매 , 눈썰매 , 얼음전동카 , 제기차기 , 연날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낚시 요금은 성인 5000원이다. 낚시 용품과 썰매는 별도의 가격에 판매 및 대여 가능하다.

▲양주송어축제(연곡낚시터)

'양주송어축제'는 오는 2월 17일까지 관객을 만난다. 송어얼음낚시, 전통 얼음 썰매장, 송어 맨손잡기 이벤트, 어린이 빙어뜰채잡기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용 요금은 성인 1만 7000원,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은 1만 3000원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