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부동산 투기 감시..LH, 16일까지 준법감시관 공모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7.06 14:41 의견 0
X
[자료=LH]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LH는 6일 임직원의 위법·부당한 부동산 거래행위와 투기행위 등을 감시 및 예방하기 위해 ‘준법감시관’ 공모를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달 29일 ‘한국토지주택공사법 시행령’ 개정으로 준법감시관의 자격요건, 업무 및 권한 등이 정해지면서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준법감시관은 LH 임직원의 부동산 투기행위를 독립적으로 감시·적발하고, 투기행위 예방 교육을 담당한다.

공모를 통해 모집하는 준법감시관은 1명이며 공정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감사·수사 경력이 5년 이상인 5급 이상 공무원 또는 판사·검사·변호사 등 외부전문가를 대상으로 공개모집한다.

준법 감시관의 주요 업무로는 ▲임직원의 공공개발사업 추진과정에서 획득한 개발정보를 이용한 위법·부당거래 행위 등 조사 및 결과 공개 ▲임직원 부동산 소유 여부 및 거래행위 등 확인 ▲국토교통부의 임직원 부동산 거래에 대한 정기조사 업무 지원 등이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미공개정보 이용 행위, 위법·부당한 거래행위 또는 투기행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인 부패방지 교육도 지원한다.

선발된 준법감시관은 경남 진주의 LH 본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며 기본 임기는 2년이다. 근무성과가 우수한 경우에는 1년에서 5년 단위로 임기 연장이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를 희망하는 이는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LH 인사관리처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제반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그리고 서류 및 면접심사와 평판 조회를 거친 이후 8월 중 최종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LH 김현준 사장은 “준법감시관을 통해 임직원의 부동산 보유·취득에 대한 조사를 철저히 시행해 LH가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하고 투명한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