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 6색 인디신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 만나자..CJ 'OH! SUMMER!' 공연

이슬기 기자 승인 2021.06.25 12:34 의견 0
X
튠업 스테이지 ‘OH! SUMMER!’ 포스터. [자료=CJ문화재단]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여성 싱어송라이터들이 무더위를 식혀주는 한여름 밤의 꿈같은 청량한 무대로 찾아온다.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오는 7월 둘째 주부터 마지막 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서울 마포구 CJ아지트 광흥창에서 튠업 스테이지 ‘OH! SUMMER!(오! 썸머!)’를 개최한다.

CJ문화재단의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인 ‘튠업’과 2014년부터 후원해온 ‘유재하음악경연대회’ 통해 발굴 및 지원하고 있는 실력파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라인업에는 송예린, 신지훈, 예빛, 유라, 이루리, 일레인 6인이 이름을 올렸다.

16일 첫 공연에는 유튜브를 통해 본인의 음색과 매력으로 두터운 팬덤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제 29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동상 수상자이자 올해 튠업 22기로 선정된 싱어송라이터 ‘예빛’이. 이어지는 17일 무대는 튠업 5기 ‘바이바이배드맨’의 베이시스트이자 분위기 있는 음색으로 솔로와 밴드 ‘서울문’으로 활동 중인 ‘이루리’가 나선다.

23일 공연에서는 드라마 OST, 광고 CM송 섭외 0순위로 대체 불가 보컬리스트로 평가받는 튠업 17기 ‘일레인’이. 24일 무대에서는 SBS <K팝스타-시즌2> 출신이자 ‘제31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장려상 수상자 ‘신지훈’이 독보적인 감성으로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30일에는 튠업 21기 ‘유라(youra)’가 올해 초 발매된EP ‘GAUSSIAN’의 타이틀 곡 ‘미미’의 애플 뮤직 TOP10 진입으로 화제가 된 후 오랜만에 관객들을 만나 더욱더 기대를 모은다. 마지막 31일 무대를 장식하는 ‘송예린’은 ‘제30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금상 수상자이자 지난해 첫 싱글 <이건 사랑이야>를 발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소규모로 운영되는 이번 기획공연은 무대와 포토존이 꽃나무로 둘러싸인 정원을 연상시키는 싱그러운 분위기로 꾸며질 예정.

관객들에게 공연과 함께 소극장만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시원한 에너지를 선사할 계획이다.

사전 예매하는 모든 관객들에게는 아티스트명이 기재된 키링 등 굿즈를 증정하고 SNS를 통한 N차 관람 이벤트 등 관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됐다.

CJ문화재단 담당자는 “인디신을 대표하는 재능 있는 여성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그들만의 다채로운 음악세계와 감성을 조합해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직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마음껏 즐기기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무더운 날씨로 지친 마음을 상쾌하게 환기하고 새로운 활력을 얻어 가실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