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새 앨범 'Your Choice' 쿼드러플 밀리언셀러..114만 장 돌파

이슬기 기자 승인 2021.06.22 08:58 의견 0
X
세븐틴. [자료=플레디스]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그룹 세븐틴이 미니 8집 ‘Your Choice’로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지난 18일 발매된 세븐틴의 미니 8집 ‘Your Choice’(유어 초이스)가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발매 4일 만에 앨범 판매량 114만 장을 쾌속 돌파했다. 자체 최단기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는 역대 아티스트 앨범 초동 판매량 2위에 올랐던 미니 7집 ‘헹가래’의 초동 판매량 109만 장을 훌쩍 넘는 수치다. 또 한 번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며 벌써 커리어 하이를 달성해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더해 세븐틴은 미니 8집 ‘Your Choice’는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앨범 랭킹(6월 20일 자)에서 발매 첫날에 이어 또다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연이은 1위 행진으로 막강한 음반 파워를 증명했고 ‘아시아 최고 그룹’다운 위상을 드러냈다.

특히 세븐틴은 정규 3집 ‘An Ode’, 미니 7집 ‘헹가래’, 스페셜 앨범 ‘; [Semicolon]’에 이어 미니 8집 ‘Your Choice’로 네 작품 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해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세븐틴은 음원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지니, 멜론, 벅스 등 1위와 최상위권에 올랐고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에서도 실시간, 데일리 차트 1위를 차지, 아르헨티나, 브라질, 파라과이 등 총 22개 지역 송 차트 1위, 총 29개 지역 TOP 10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발매 4일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등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세븐틴이 매 앨범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사랑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행동과 감정을 담은 미니 8집 ‘Your Choice’로 써 내려갈 새 역사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지난 18일 미니 8집 ‘Your Choice’를 전격 발매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