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백신 관련주 "터키 도착-코비박 인력 입국" 이트론 이아이디 넥스턴바이오 등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6.15 08:11 의견 0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러시아 백신 관련주 주가 변동에 시선이 쏠린다.

러시아 코로나 19 백신인 '스푸트니크V' 1차분이 터키에 도착했다고 인테르팍스 통신이 현지시간 14일 보도했기 때문.

통신에 따르면 이날 러시아가 생산한 '스푸트니크V' 백신 1차분이 터키 수도 앙카라 공항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4월 터키는 '스푸트니크V' 백신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이후 터키 정부는 '스푸트니크V' 승인에 앞서 5월부터 6개월간 이 백신 5000만 회분을 들여오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넥스턴바이오가 코로나19 백신 '코비박'을 개발한 러시아 연방 추마코프 연구소 핵심 관계자들이 지난 주말 입국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번 방한은 넥스턴바이오가 투자하기로 한 MPC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방한 이후에는 학술 포럼과 한국 내 코비박 긴급사용승인 신청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넥스턴바이오는 MPC와 지난 11일 코비박의 한국 생산 및 기술이전, 글로벌 판매를 위해 300억원을 투자하는 투자합의서(MOA)를 체결했다.

최근 시장에서는 백신 관련 소식이 추가될 때마다 관련주 주가 변동이 크게 나타나고 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는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휴온스글로벌, 바이넥스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