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활용한 해외시장 공략.. 동원F&B, '동원 김치참치' 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6.14 08:44 | 최종 수정 2021.06.14 08:52 의견 0
동원 김치참치 [자료=동원F&B]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동원F&B가 김치를 활용한 참치로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

동원F&B는 K푸드 대표식품인 김치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동원 김치참치는 김치와 참치로 김치참치 볶음을 맛볼 수 있는 참치캔이다. 직접 볶은 것처럼 매콤새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맛있는 식사를 선사한다.

동원 김치참치는 혼자 사는 사람도 먹기 좋은 소용량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다. 밥을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만들거나 두부부침에 곁들여도 좋다. 특히 여름철에는 비빔면 고명으로도 적당하다.

최근 K-푸드 열풍으로 김치의 인기가 높아졌다. 김치로 만든 식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김치 수출은 역대 최고치인 1억4400만달러를 기록했다. 올 4월 기준 누계 수출액은 611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동원F&B는 동원 고추참치에 이은 국민 반찬으로 동원 김치참치를 육성할 계획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향후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할랄 인증도 받을 예정이다.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도 수출해 나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