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백신 관련주 "신규 어린이 백신 9월" 이트론 이아이디 이수앱지스 주목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6.14 07:45 의견 2
러시아 백신. [자료=SBS]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러시아 백신 관련주 주가 변동에 시선이 쏠린다.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개발원이 오는 9월 코로나 신규 백신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것.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스푸트니크V 백신 개발을 주도한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 및 미생물학 센터 소속의 알렉산더 긴츠버그는 8~12세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비강 스프레이 형태의 코로나19 백신을 9월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긴츠버그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백신은 바늘이 아닌 코에 분사하는 형태로 9월 15일께 시중에 배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타스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연구팀이 사전 실험 결과 아이들에게서 고온현상 같은 부작용이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긴츠버그는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실험에 참여했는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새로 개발하는 형태의 백신도 기존의 백신과 같은 종류를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백신 관련 이슈가 추가됨에 따라 국내 관련주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이 백신 관련 소식에 큰 주가 변동을 보이고 있기 때문.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는 이트론, 이아이디,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휴온스글로벌, 바이넥스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