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융합컨설팅 전공자 장학금 지급..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신입생 모집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6.02 08:37 의견 0
[자료=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는 오는 24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4차산업혁명융합컨설팅전공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일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총장 이정학)에 따르면 이번 모집에서 전형방법은 서류전형/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2학기 4차산업혁명융합컨설팅전공의 신입생 및 편입학생 전원에게는 30%의 입학장학금이 지급된다.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4차산업혁명융합컨설팅전공은 전통적인 컨설팅분야 뿐만 아니라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및 기계학습, 블록체인비즈니스와 스마트팩토리 및 스마트팜을 포함하는 4차산업혁명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대학원 프로그램이다. 또한 디지털전환 분야에서 중소기업들에 대해 글로벌 수준의 융합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4차산업혁명융합컨설팅 전공에서는 대학원을 졸업할 때 막바로 현장에서 컨설팅을 수행할수 있을 정도로 맞춤형 실습프로젝트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4차산업혁명융합컨설팅 전공은 과학적 방법론을 바탕으로 컨설팅 툴 및 방법론은 물론 데이터분석기법을 학습한 후 컨설팅 프로젝트 실무를 운영하는 컨설팅회사와 실무수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컨설팅사이언티스트(Consulting Scientist)를 양성한다. 이와 더불어 Python, R programming, 또는 SPSS 같은 통계분석기법을 학습해 데이터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와 관련 전문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교육과정으로 구성하고 있다.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4차산업혁명융합컨설팅학과는 국내에서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핵심기술과 최신 글로벌 컨설팅 트렌드 변화를 가장 발 빠르게 도입하고 있는 컨설팅대학원이다. 이 컨설팅대학원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고 나갈 전문 컨설턴트의 핵심역량으로서 과학적 방법론을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 컨설팅사이언티스트(Data-driven Consulting Scientist)의 역량과 지식을 전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