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23번째 임시선박 출항..국내 수출기업 지원

오수진 기자 승인 2021.05.20 14:23 의견 0
부산항에서 출항을 준비하고 있는 1800TEU급 다목적선 MPV(multi-purpose vessel) ‘우라니아(Urania)호’가 수출기업들의 화물을 싣고 있다. [자료=HMM]

[한국정경시문=오수진 기자] HMM이 활용 가능한 선박 총동원에 나서면서 23번째 임시선박을 출항했다.

HMM은 국내 기업들의 원활한 수출 지원을 위해 미주향 임시선박을 1척 투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투입된 임시선박은 다목적선(Multi-Purpose Vessel)으로 보통 석유화학설비, 발전설비와 같은 초대형 특수 화물 및 중량 화물을 운송하지만 필요에 따라 컨테이너도 실을 수 있다.

현재 선박 용선 시장에서는 컨테이너선 추가 확보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HMM이 국내 수출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다목적선까지 동원해 임시선박으로 투입하고 있다.

20일 부산에서 출항한 1800TEU급 다목적선 MPV ‘우라니아(Urania)호’에는 1474TEU의 화물이 실렸다. 전체 화물 대부분이 국내 화주 물량이다. 다음달 14일 미국 동쪽 해안 서배너(Savannah)에 도착할 예정이다.

HMM은 그동안 보스토치니(러시아), 하이퐁(베트남), 뉴욕(미국) 등 다섯 번의 다목적선 MPV를 투입했다.

HMM 관계자는 “중소기업 수출화물의 원활한 선적을 위해 앞으로도 임시선박을 추가 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며 “대표 국적선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MM은 지난해 8월부터 현재까지 미주 서안(부산~LA) 13회, 미주 동안(부산~서배너(Savannah), 부산~뉴욕 4회, 러시아 3회, 유럽 2회, 베트남 1회 등 임시선박을 지속적으로 투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