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주가↑ 관련주 미소 "WHO 긴급사용"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눈길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5.01 08:08 의견 0
[자료=네이버 증권정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모더나 주가가 상승 마감했다. 국내 모더나 관련주 변동에도 시선이 쏠린다.

30일(현지시간) 나스닥 증권거래소에서 모더나는 178.82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이는 전 거래일 대비 1.79%(3.15) 오른 값이다.

모더나 관련 이슈로는 세계보건기구(WHO)가 30일(현지시간) 모더나 백신을 긴급 사용 목록에 올렸다는 소식이 있다.

WHO의 긴급 사용 목록에 올라가면 코로나19 백신 공동 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COVAX)를 통해 배분될 수 있다.

이에 대해 AFP통신은 예방효과를 직접 검토할 수 없는 국가들이 이 백신에 대한 접근권을 최대한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항원 유전자를 mRNA(전령RNA, 메신저 리보핵산) 형태로 주입해 체내에서 항원 단백질을 생성함으로써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mRNA백신'이다.

미국의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백신과 동일한 플랫폼으로 개발됐다.

WHO는 성명에서 면역 자문단인 전문가전략자문그룹(SAGE)이 모더나 백신이 94.1%의 효능을 지닌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WHO가 긴급사용승인을 한 코로나19 백신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인도 세럼연구소, 얀센에 이어 모더나가 다섯 번째라고 AFP는 전했다.

국내 모더나 관련주 주가 수혜도 점쳐지고 있다.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소마젠 등이 모더나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