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리니어펌 이중턱, 볼살처짐, 주름까지 얼굴 선 개선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4.27 15:34 의견 0
톡스앤필의원 천안신부점 안익준 대표원장은 "리니어펌 리프팅 시술의 경우 볼살처짐, 이중턱, 주름까지 복합적으로 개선이 가능한데다가 통증이나 자극이 적다"고 설명한다. [자료=한국정경신문]

[톡스앤필의원 천안신부점=안익준 대표원장] 비절개 리프팅에 대한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리프팅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의 요구도 점점 디테일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효과나 비용에 치우쳐서 결정을 했다면, 이제 효과와 비용은 기본이고 여기에 통증이 적고 피부에 자극을 덜 주어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한 리프팅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다운타임이 적거나 마취연고를 바르고 대기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자극이나 통증이 적은 리프팅시술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리니어펌' 리프팅 시술이다. 볼살처짐, 이중턱, 주름까지 복합적으로 개선이 가능한데다가 통증이나 자극이 적어서 부담 없이 시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리니어펌은 초음파에너지를 다양한 깊이의 타깃층에 전달할 수 있으며, 기존의 도트(점) 타입이 아니라 리니어(선)타입으로 에너지가 빈틈없이 일정하게 피부 속으로 전달 되어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리니어펌은 진피의 상하부와 근막층까지 열응고점을 형성해 순간적으로 타이트닝이 일어나게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올라가고 콜라겐 재생되어, 주름 및 심부볼, 마리오네트라인, 팔자주름, 턱라인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절개나 박리를 하는 과정 없이 시술을 반복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연령대에서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리니어 타입 카트리지 사용시 균일하게 에너지가 전달되기 때문에 시술시간도 빠르고 붓기와 멍 등이 거의 없어, 다운타임이 짧은 시술로 알려져 있다.

다만 리니어펌을 할 때에는 피부의 두께나 노화 정도, 지방 분포도, 근육 등을 고려해서 시술을 고려해야 이상적인 얼굴라인과 리프팅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환자 개인의 피부 상태와 고민 부위에 따라 에너지 강도를 조절하거나 카트리지를 선택해 세심한 시술을 받는 다면 만족도는 더 높아질 것이다. 따라서 시술 전 반드시 리니어펌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시술을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