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운용업계 최초 'ESG 위원회' 신설

권준호 기자 승인 2021.04.20 16:13 의견 0
한화자산운용이 운용업계 최초로 ESG위원회를 설치했다. [자료=한화자산운용]

[한국정경신문=권준호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운용업계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15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ESG위원회 설치를 위한 정관변경을 완료하고 이사 3인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반기 1회씩 소집되며 오는 5월 개최되는 ‘제1차 ESG위원회’에서는 위원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ESG위원회는 ▲ESG경영의 전략 및 정책 수립 △ESG 경영 관련 규정의 제·개정 ▲ESG 관련 외부 이니셔티브 참가 ▲활동보고서 발간 등 ESG 전략과 정책을 수립하고, 관련 추진 현황과 결과를 보고 받아 ESG 경영활동을 이끌게 된다.

한화자산운용은 ESG위원회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가능전략실을 간사조직으로 활용하고 이를 통해 ▲ESG 관여활동 및 의결권 행사 ▲ESG리서치 및 ESG평가시스템 등 ESG투자기반의 체계화와 내재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구호가 아닌 실체가 있는 ESG경영이 중요하다”며 “ESG위원회 설치를 통해 운용업 본연의 투자활동 뿐 아니라 환경·사회·지배구조 요인까지 면밀히 살피고 반영해 투자자의 신뢰와 기대를 받는 운용사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