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에서 구청장 만나세요"..인천 중구, 현장행정 적극 나서

황주헌 기자 승인 2021.04.20 13:48 의견 0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가운데)은 구청장과 통장이 함께 관내 295개 통의 주요 민원현장 및 주요사업 현장을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추진한다. [자료=인천 중구]

[한국정경신문(인천)=황주헌 기자] 인천 중구가 발로 뛰는 현장행정 추진에 나선다.

중구는 홍인성 구청장과 통장이 함께 오는 27일부터 5월 21일까지 관내 295개 통의 주요 민원현장 및 주요사업 현장을 도보와 자전거를 이용해 직접 찾아가는 ‘골목에서 만나는 구청장, 홍문고를 울리세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과의 소통이 제한적임에 따라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소통하면서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골목에서 만나는 구청장, 홍문고를 울리세요!’ 타이틀 아래 추진되는 이번 현장방문은 중구 관내 12개 동별 일정에 맞춰 각 통반별 주요 민원 또는 사업현장을 구청장이 도보로 이동하며 관내 골목골목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선시대 백성들의 억울함을 해결해줬던 신문고를 모티브로 중구 구민들의 불편사항과 각종 민원사항 해결하기 위한‘홍문고를 울리세요’를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현장방문은 평소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어도 민원절차 등 방법을 몰라 감수해야 했던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현장에서 구청장을 직접 만나 건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7일 신포동을 시작으로 5월말까지 이어지는 현장방문은 중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 및 이동 동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