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최적화..풀무원, '내게 맞는 영양성분 찾기 서비서' 시범 운영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4.12 08:13 의견 0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라인업 [자료=풀무원]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내 건강상태에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풀무원은 ‘내게 맞는 영양성분 찾기 서비스’를 쿠팡과 협력해 시범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 홈페이지 헬스·건강식품에 위치한 기획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총 32개 문항이며 건강 설문을 완료하면 개인에게 필요한 최적의 영양 성분을 추천해 준다. 소비자는 추천받은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 설문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건강 설문 알고리즘은 풀무원 영양학 석박사 15인과 외부 약사 등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약사 100명의 테스트를 통해 전문성까지 확보했다. 알고리즘으로 연령·성별·영양 성분 간의 상호작용·생애 주기별 위해 요소 등을 고려한다.

서비스 기간 동안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 14종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성분은 물론 친환경 소비를 위해 단상자도 별도 제작하지 않았다. 제품 용기에 표시사항을 보여주는 이중 라벨을 적용해 불필요한 포장을 줄였다. 병 포장을 통해 포장을 간소화하고 분리가 용이한 라벨을 적용했다. 컬러 잉크 사용도 최대한 줄였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혜택도 높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