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관련주 sm life design 들썩..윤여정 수상 릴레이 "오스카 기다려"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4.12 08:09 의견 1
[자료=네이버 증권정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sm life design 주가 변동에 시선이 쏠린다. 배우 윤여정이 '미나리'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한국배우 최초로 트로피를 거머쥐었기 때문. sm life design 은 대표적인 미나리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이다.

1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서 제74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이 개최됐다. ‘미나리’는 감독상, 외국어영화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 주제가상, 캐스팅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경합을 펼쳤다.

윤여정은 '미나리' 속 할머니 순자 캐릭터로 여우조연상 트로피 주인공이 됐다.

윤여정은 화상으로 전한 수상 소감에서 감격한 표정으로 영어로 "안녕하세요 영국, 한국 배우 윤여정입니다"라며 인사를 했다.

그는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후보로 지명돼서 영광이다"라고 했다가 "아니, 이제 수상자죠"라고 고쳤다. 이어 그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남편 필립공 별세에 애도를 전했다.

이어 "모든 상이 의미있지만 이번엔 특히 '고상한 체 한다(snobbish)'고 알려진 영국인들이 좋은 배우로 인정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있고 영광이다"라고 농담을 던져 웃음을 주기도 했다.

윤여정은 미국배우조합 시상식에 이어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면서 25일 열리는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전망이 한층 밝아졌다.

한편 sm life design은 지난 9일 29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